오늘뭐먹지 서비스 이용약관
(목적)
이 약관은 오늘뭐먹지가 운영하는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사이트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밀번호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업주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재화 등에 관한 정보를 게재하고, 재화 등을 판매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서비스란 회사가 사이트 통하여 운영, 제공하는 웹사이트 서비스로서 제4조에 규정된 것들 및 그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전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 또는 고지하면서 회사가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서비스의 제공 등)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주문 등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재화 등에 대한 광고플랫폼 서비스
기타 위 각 호를 위하여 필요한 제반 서비스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 외에도 서비스를 추가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운영상, 기술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사유가 제거될 때까지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버, 컴퓨터 등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장애, 통신의 두절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제3자에게 위탁하여 처리하는 업무가 제3자의 사정으로 중단된 경우
제3자와 제휴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제휴사업자가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변경한 경우
정부기관의 조사, 요구로 인해서 서비스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
기타 합리적인 관점에서 볼 때 서비스 제공하기 어려울 만한 사정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조에 의한 서비스 추가, 변경, 중단에 관하여 회원에게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이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원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 요청”을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사이트의 해당 서비스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으로 이에 대한 승낙의 표시를 함으로써, 그 즉시 성립합니다. 단, 14세 미만인 자는 본인의 명의로 회원 가입 신청을 할 수 없고, 그 본인의 법정대리인(예컨대, 부모)이 법정대리인 자신의 명의로 회원 가입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원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 요청”에 자신 및 그 본인(예컨대, 자녀)에 관한 개인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사이트의 해당 서비스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으로 이에 대한 승낙의 표시를 함으로써, 법정대리인을 회원으로 하여 회사와 그 사이에서 서비스 이용계약이 그 즉시 성립합니다.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회원 등록을 승낙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가입 신청시 기입한 정보가 이미 가입된 회원의 정보와 일치하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등록사항 변경을 알리지 않아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 등)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신청 시 사이트를 통해서 회원에게 “회원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 요청”을 작성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회원 가입 신청 시 사이트를 통해서 회원으로부터 제출 받은 “회원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 요청”에 기입된 개인정보를 동 요청에 기재된 범위 내에서 동 요청에 기재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회원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 요청”에 의해서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 요청,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준수하여 이용, 제3자 제공, 관리 및 파기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등급을 부여하여 서비스 내용 등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14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사항은 30일) 전에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또는 App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구매 신청 등)
재화 등에 대한 매매계약은 이용자가 업주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자와 업주간에 체결됩니다. 구매 신청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 부담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성명,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방법의 선택
(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지급방법)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이용자로부터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무통장입금, 직접결제 등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3자(이하 “전자금융업자”)에게 위탁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회원은 전자금융업자의 약관에 동의하여야 하고, 회원과 전자금융업자 사이의 권리, 의무에 대하여는 전자금융업자의 약관이 적용됩니다.
(구매 취소 등)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한 재화 등을 수령하기 전까지는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 취소, 환불 요청 또는 교환 요청(이하 총칭하여 “취소 등”)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업주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취소 등에 따른 환불은 회사가 업주와 확인 후 처리하게 되며, 신용카드결제 및 핸드폰결제는 전자금융업자의 약관, 신용카드사 또는 이동통신사의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처리가 완료되는데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회원의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수령한 음식에 대한 맛의 평가와 관련하여 의도적으로 악의적인 게시글을 올리는 행위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은 제외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게시물)
사이트에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혹은 제 3자를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글 또는 타 업주를 비방하는 게시물의 경우
게시물의 내용에 욕설 및 타인 또는 타 업주에 대한 비방이 과도하게 포함된 경우
특정 사이트 또는 음식점의 광고 등 홍보를 목적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내용을 포함할 경우
서비스의 저작권, 제3자의 상표권 또는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동의 없이 타인 또는 타 음식점의 정보를 게시물에 노출한 경우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 또는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게시판 주제와 관련 없는 내용이거나 또는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게시물이 저작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에서 탈퇴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탈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고,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은 채 서비스 내에 그대로 게시하거나 사업적 협력관계에 있는 제3자와 공유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 게시 중단 요청: support@eat.in2k.co.kr
(회사의 면책)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사이트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5조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이트에서의 거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서의 거래는 회원의 현재 소재지와 회원이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이용자와 회사간의 소송은 소 제기 당시 소비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아래 시행일자부터 시행됩니다.
최초 시행일 : 2022년 07월 1일